동서일보

[남양주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운영 시작

동서일보 | 기사입력 2024/03/15 [15:09]

[남양주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운영 시작

동서일보 | 입력 : 2024/03/15 [15:09]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4월 남양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기현) 개소식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애인가족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줄 남양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서부희망케어센터 2층(다산중앙로123번길 47)에 위치하며, 지난 2월 26일 개소하여 3월 한달간 시범 운영 중이다.

 

작년 12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단법인 경기장애인부모연대(대표 김미범)에서 3년간 위탁운영하며, ▲장애인 가족상담 및 사례관리 ▲장애인가족의 역량강화를 위한 사업 ▲장애인 가족돌봄 및 휴식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장애인 당사자에게 집중하기보다 장애인가족들의 삶의질 향상과 안정적인 가정생활 영위를 위한 정서적, 구성원별 맞춤 지원을 통해 가족관계를 증진하고 가족기능을 강화하는 데에 의의가 있다.

 

또한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 장애인가족을 발굴하고, 장애인가족끼리 각종 정보와 경험을 나누며 지지할 수 있도록 가족간 네트워크 형성도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남양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개소로 장애인가족들의 권익보호와 가족기능 강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며“앞으로 장애인가족이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가족센터를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내손에 남양주, 남양주톡톡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남양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031-552-0653)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