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일보

[밀양시]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동서일보 | 기사입력 2024/06/04 [12:33]

[밀양시]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동서일보 | 입력 : 2024/06/04 [12:33]

 

밀양시(시장 안병구)는 수돗물의 생산과정과 수질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담은‘2024년도 밀양시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지난달 말에 발간해 관련 부서와 읍면동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수돗물 품질보고서에는 밀양의 상수도 기본현황, 2023년도 원수와 정수의 수질검사 결과, 수돗물 생산 공급 과정, 수돗물에 대한 오해와 진실 및 시민들이 가정 내 수돗물 수질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신청하는‘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운영 등 수돗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담겨있다.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밀양시 수돗물은 교동정수장에서 생산된 정수와 법정 수도꼭지, 급수 과정별 수질검사 결과 모든 항목에서 먹는 물 수질기준에 적합 판정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좋은 수질을 유지하기 위해 취수원인 밀양강 원수뿐만 아니라, 상수원 상류 지역 수질검사도 매월 실시하는 등 다각적인 수질 모니터링을 지속해서 운영해 왔다.

 

박종수 상하수도과장은“밀양시민이 언제 어디서나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의 생산과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시청 민원실과 상하수도과 그리고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되어 있으며, 시청 대표 누리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