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일보

[영천시] 제1차 금호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민관협력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제로화 추진

동서일보 | 기사입력 2024/02/21 [14:58]

[영천시] 제1차 금호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민관협력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제로화 추진
동서일보 | 입력 : 2024/02/21 [14:58]

 

금호읍(읍장 이종흥)은 지난 20일 금호읍행정복지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 2024년도 제1차 금호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한자리에 모인 위원들은 올 한 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보다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민관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복지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저소득 독거노인, 장애인 세대뿐 아니라 정실질환자, 은둔형 외톨이와 같이 사회와 단절되어 생활하는 중장년 1인 세대 등 고독사 고위험군에 대한 관리 및 지원 방안에 대해 깊이 있게 논의하고, 아울러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모아 행복금고’사업(성금 모금)의 활성화 및 활용 방안에 대해 많은 의견들을 나눴다.

 

그동안 일선에서 봉사해온 허정구 민간위원장의 뒤를 있게 된 김희주민간위원장은 “사회적 고립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변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꾸준히 고민하고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다짐하며 “금호읍에서 복지사각지대가 사라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이에 이종흥 공공위원장은 “금호읍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늘 힘써주시는 위원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며 “민·관 협력에 더욱더 관심을 가지고 복지사각지대 없는 살기 좋은 금호읍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