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화도진도서관(관장 이소욱)은 읽걷쓰 문화 확산과 시민저자 양성을 위해 3월부터 운영하는 도서관 시민저자학교 프로그램 수강생을 20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모집 프로그램은 「글 쓰는 저녁」과 「도전! 읽었쓰」 2개다. 「글 쓰는 저녁」은 글쓰기 강좌 기수강생과 예비작가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비대면 수필쓰기 강좌로, 조연수 시인을 초빙해 3월 11일부터 5월 13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총 9회 진행한다. 강좌 운영 후 수강생이 제출한 글을 모아 문집으로 발간한다.
「도전! 읽었쓰」는 매월 한 권의 지정 도서를 함께 읽고 필사하며 감상을 나누는 독서·필사동아리로 네이버 밴드를 통해 운영한다. 3월에는 3월 11일부터 31일까지 21일간 『고르고 고른 말』(홍인혜 저/미디어창비)을 함께 읽는다. 모든 참가자에게 지정도서를 제공하고, 작가와의 만남 우선 참여 기회 등 혜택을 부여하며, 기간 중 16일 이상 밴드에 감상이나 필사내용을 작성한 참가자에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이밖에 도서관 시민저자학교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과 함께 서평쓰기, 어린이 독서동아리 등의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화도진도서관(☎032-760-413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동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