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일보

[인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 다누리, 청소년 독서모임 동아리 '다북다독' 운영

동서일보 | 기사입력 2024/02/20 [11:45]

[인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 다누리, 청소년 독서모임 동아리 '다북다독' 운영

동서일보 | 입력 : 2024/02/20 [11:45]

 

인천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관장 정경애)은 청소년문화공간 다누리에서 청소년들이 함께 책을 읽고 글을 쓰는 독서모임 동아리 ‘다(多)북(Book)다(多)독(讀)’을 3월 9일부터 운영한다.

 

‘다북다독’은 지역내 청소년들의 독서생활화를 구현하기 위해 스스로 책을 읽고 생각과 느낌을 공유하며 논제 독서토론을 통해 도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독서동아리다.

 

매회 각 1권씩 주제 도서를 읽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토론과 글쓰기를 진행한다. 올해는 특히 책 출판까지 지원해 인천교육정책 읽걷쓰에 동참하고 청소년들이 작가가 되어보는 과정을 목표로 한다. 또 교육과정과 연계해 교과서와 관련된 수록 문학작품을 접하고 질문을 만들어 비경쟁독서토론으로 경청과 공감을 배우고, 직접 시와 서평을 쓰고 낭독하는 등 유익한 독후활동을 통해 성취감과 독서력을 향상하는 활동 위주의 독서동아리로 운영한다.

 

독서동아리는 21일부터 다누리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중학생 청소년(14세~16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32-770-9460~2)로 문의하면 된다.

 

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청소년에게는 미래에 대한 진로탐색을, 시민들에게는 지적욕구를 충족하며 마을교육공동체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