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일보

[안동시] 명륜동주민자치회, 안동시장학회에 장학기금 1백만 원 전달

주민자치회 수익금으로 지역인재육성에 기여

동서일보 | 기사입력 2024/03/29 [09:40]

[안동시] 명륜동주민자치회, 안동시장학회에 장학기금 1백만 원 전달

주민자치회 수익금으로 지역인재육성에 기여
동서일보 | 입력 : 2024/03/29 [09:40]

 

안동시 명륜동주민자치회(회장 정숙이)는 지역우수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설립·운영되고 있는 (재)안동시장학회(공동이사장 : 권기창, 김원)에 3월 28일 1백만 원의 장학기금을 전달했다.

 

안동시 명륜동주민자치회는 지역 주민에게 건전한 취미생활 제공과 주민복리 증진을 위해 매년 다양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모범봉사단체로 매년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봉사를 하고 있다.

 

정숙이 회장은 본인 소유의 유휴토지(북후면 신전리)에 호박농장을 조성해명륜동 15곳의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사랑과 희망의 호박나눔으로 온정을 나누기도 했으며, 어려운 이웃에게 정기 기부를 하는 착한가게, 착한가정을찾아 수박을 전달하고, 매달 노후 주택가구를 방문해 누전차단기를 무료로 교체하는 등 전기안전점검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치며 행복한 지역사회를위한 나눔 봉사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또한, 환경운동에도 관심이 많아 지구의 날에는 명륜동 주민자치회와 관내 경일고등학교 학생들이 함께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운동연합의 일종인 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해 환경정화활동을 벌이기도 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지역사회 다양한 봉사활동과 수익금으로 정성이 깃든 장학기금을 마련해 주신 명륜동주민자치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보내주신 장학기금은 지역사회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소중하게쓰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