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일보

[공주시] 농산물가공 전문인력 23명 배출

- 농산물가공 창업교육 통합과정 수료식 개최 -

동서일보 | 기사입력 2024/04/26 [12:05]

[공주시] 농산물가공 전문인력 23명 배출

- 농산물가공 창업교육 통합과정 수료식 개최 -
동서일보 | 입력 : 2024/04/26 [12:05]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난 25일 농업기술센터 강의실에서 농산물가공 창업교육 통합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교육 시간 중 80%를 이수한 교육생 23명을 대상으로 수료증이 전달됐다.

 

이들 수료생에게는 ‘공주농산물가공영농조합법인’ 조합원의 가입자격이 부여되고 농업기술센터 내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이용해 제품을 생산·판매할 수 있다.

 

지난 3월 7일부터 4월 25일까지 총 8회 진행된 이번 교육은 매년 개정되는 식품위생법, 예비 창업농에게 필요한 농식품 창업 법적 절차, 식품 가공 실습(잼, 유지류)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 추진해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가공 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서동 수료생은 “참깨를 생산해서 참기름을 가공하고 싶어도 식품제조가공 시설이 없어 막막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식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감을 얻었다. 올해는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시설을 이용하여 참기름을 생산하여 로컬푸드 직매장에 판매할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오병규 농촌진흥과장은 “지역 농업인들이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통해 가공 기술 습득, 차별화된 제품개발 등 종합적인 기술 지도와 농산물가공 창업 관련 다양한 시범사업 지원으로 성공적인 창업농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