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일보

[청양군] 2024년 청양군 퐁당청양 사회적경제 창업경진대회 개최

-농촌형 사회적경제를 선도할 사회적경제기업 발굴 및 육성

동서일보 | 기사입력 2024/04/26 [11:25]

[청양군] 2024년 청양군 퐁당청양 사회적경제 창업경진대회 개최

-농촌형 사회적경제를 선도할 사회적경제기업 발굴 및 육성
동서일보 | 입력 : 2024/04/26 [11:25]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지난 23일 청양군청 대회의실에서 ‘퐁당청양’ 사회적경제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청양군 지역활성화재단이 주관하였으며, ‘지역과 상생하는 사회적가치 실현분야’를 자율 주제로 참가팀을 모집하여 신규 6개 팀, 재도약 3개 팀이 경쟁을 하였다.

 

심사는 사회적경제, 문화, 관광, 외식, 창업 분야의 외부전문가 5명을 선정하여 ▲혁신 기술성 및 시장성, ▲준비사항 및 노력도, ▲사회적가치 등을 기준으로 진행되었다.

 

대상의 영예는 ‘로우컬러팀(대표 신미현)’이 차지했으며, 청양 특산품인 구기자를 활용한 막걸리 키트 개발로 향후 청양 관광상품 연계 활용 가능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찾아가는 장수사진 촬영 프로젝트를 발표한 ‘나이는 숫자, 마음이 진짜팀(대표 김양신)’, 우수상은 ‘맛동산팀(대표 박정기)’과 ‘청춘팀(대표 최광수)’이 받았다.

 

이번 경진대회 대상에게는 창업지원금 2,250만원, 최우수상 1,400만원, 우수상 680만원이 지원되며 창업공간(블루쉽하우스 및 임대료)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2023년 수상자 자격으로 참가한 팀에게 주어진 재도약상은 1위 ‘청양사랑만세팀(대표 채수진)’, 2위 ‘퓨드팀(대표 양현지)’, 3위 ‘코멜리팀(대표 유안진)’이 받았다.

 

퐁당청양 창업경진대회 지난해 수상팀인 협동조합 어쩌다로컬은 문화체육관광부 부처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청양고추빵’ 개발을 통한 ‘찰리와 고추빵공장’ 카페 창업 등의 성과를 보였고, 코멜리 협동조합의 ‘청양샌드’는 지역을 홍보하는 대표적 디저트로 자리매김하였다.

 

청양군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청양군 사회적경제의 밝은 미래가 기대된다”라며 “더 적극적인 정책과 지원을 통해 사회적경제하기 좋은 청양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