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일보

[고성군]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반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거제대학교 거점교육센터, ‘노인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반’ 참여자 모집

동서일보 | 기사입력 2024/05/09 [15:07]

[고성군]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반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거제대학교 거점교육센터, ‘노인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반’ 참여자 모집
동서일보 | 입력 : 2024/05/09 [15:07]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손윤정)은 오는 13일부터 2024년 고성군 사회복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자격증 취득 과정의 두 번째 과정으로 ‘노인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거제대학교(총장직무대리 전화익)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센터(HiVE센터)가 지원하는 이번 과정은 오는 6월 8일 개강하여 7월 13일까지 매주 토요일 8시간씩 진행된다.

 

오는 13일 자정부터 참가자 15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 자격은 사회복지사 자격증 소지자로 한하고 있다.

 

전체 인구의 35.5%가 노인인 고성군의 상황을 고려해보면, 고성군의 노인 심리상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현장에서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을 하는 사회복지사들에게 노인 상담과 노인치료의 다양한 기술을 이론과 실기를 위주로 교육한다. △현대 노인 문제와 상담 △노인성 불안 상담 및 심리검사 △노인 성 상담 및 중독 △노인 우울과 치매 상담 △의사소통 실기 △놀이 및 미술 상담 △음악치료와 노인 오락(레크리에이션) △보드게임 △사진을 활용한 회상 치료 △집단 상담 등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거제대학 측에서 수강료 및 실습비, 교재비 전액과 자격취득 시험료 일부 등을 지원하여 수강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줘 2022년부터 꾸준히 군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과정이다.

 

한편,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은 거제대학교 거점교육센터와 함께 2022년부터 고성군민들에게 다양하고 선도적인 전문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노인심리상담사 △치매예방관리사 △실버헬스케어지도자 △전래창의놀이지도자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