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일보

[함평군] 미래 지역발전 비전사업 추진현황 점검

- 함평 미래 지역발전 비전 공간개발 전략 수립
- 주포항 어촌 신활력 증진사업 116억, 공공형 승마시설 조성 20억 확보

동서일보 | 기사입력 2024/01/11 [16:34]

[함평군] 미래 지역발전 비전사업 추진현황 점검

- 함평 미래 지역발전 비전 공간개발 전략 수립
- 주포항 어촌 신활력 증진사업 116억, 공공형 승마시설 조성 20억 확보
동서일보 | 입력 : 2024/01/11 [16:34]

 

2024년 갑진년 새해 시작과 함께 함평군이 미래 지역발전 비전 사업 추진에 고삐를 바짝 조이고 있다.

 

지난 11일 임만규 부군수 주재로 현안 점검 회의를 개최하고, 함평 미래 지역발전 비전 사업의 조속한 실현을 위한 전략을 논의하는 등 현재까지 진행상황을 종합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장정진 기획예산실장은 함평군을 3개 축(해양생태축, 산악녹지축, 미래성장축)을 중심으로 공간구조별 특성과 잠재력을 활용한 지역 간 균형성장 등 조화로운 개발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아울러 현재 추진되고 있는 미래 지역발전 비전사업들을 중심으로 각 공간별 특성에 맞는 새로운 사업들이 지속적으로 추가되어 확장 발전해 나가야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함평 미래 지역발전 비전사업인 주포항 어촌신활력 증진사업(116억 원), 공공승마장 조성사업(20억 원)이 최근 중앙부처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등 미래 지역발전 비전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미래 첨단 신도시 조성사업, AI 축산 융복합 밸리조성사업, 해양치유지구 지정등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는 핵심사업들도 관련용역 착수 등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임만규 부군수는 “함평 미래발전 비전사업의 실현을 위해 600여 전 공직자의역량을 결집해야 한다.”고 밝히며, “전라남도와 유기적 협력을 통한 관련 사업이 조속히 실현되고, 주축 비전사업을 기반으로 한 파생 사업들이 화수분처럼 더해져 함평 대도약의 전기가 마련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국 많이 본 기사